韩语神话故事
创始人
2025-06-06 05:37:33
0次
韩语神话故事急求一篇韩语的中国神话故事
这个是关于嫦娥和她丈夫后弈的传说故事
중국의 전설에 따르면, 상아와 그녀의 남편 후이는 하늘나라에서 신으로 (죽지 않겠죠?) 살고 있었읍니다.
어 느날 제이드 황제의 열명의 아들들이 태양으로 변하여 지구를 이글이글 타게 만들자, 황제는 후이에게 도와달라고 합니다. 후이는 그 전설적인 활솜씨로 10개의 태양중에서 9개를 쏘아 떨어뜨리고, 한개만 남겨두었읍니다. 물론 제이드 황제는 후이가 지구를 구한다는 명목으로 아들 9명을 죽인것에 대하여 절대 고마와할 수가 없었지요. 이에 대한 형벌로 제이드 황제는 두 사람을 지구상에 떨어져 사람으로 (결국은 죽어야 하는...) 살게 해버립니다.
상아가 이제 죽어야 하는 운명으로 살게된 것을 누구보다도 마음아파한 후이는 상아를 위하여 죽지않는 방법을 찾기위한 긴 여행을 떠나기로 결심합니다. 그는 서쪽에서온 대왕대비를 만나게되고, 그에게 알약을 주기로 하였읍니다. 그러나, 경고하기를 한 사람은 오직 알약의 절반으로도 죽지않는 영생을 얻게된다고 말합니다.
후 이는 이 약을 집에 가져와 한 상자에 넣어놓았읍니다. 그는 상아에게 이 상자를 절대 열지말라고 하고는 얼마간 집을 비우게 되지요. 그리스의 판도라의 상자처럼, 상아는 너무 궁금하여져서 어쩔수 없이 상자를 열고, 알약을 발견합니다. 바로 이 때 후이가 집에 돌아오는데, 막 상자를 열어보던 상아가 너무 놀라서 알약을 그냥 통채로 삼켜버립니다. 어쩌지요 ? 이 때문에 너무 많은 양을 먹어버린 상아는 공중에 둥둥 뜨게되었네요 (그림에서 보이시죠 ?). 후이는 상아가 더 높이 떠다니지 않도록 그녀를 쏴서 떨어뜨리고 싶었는데, 그녀에게 차마 활을 겨눌
수가 없었읍니다. 결국 상아는 점점 더 높이 떠올라 달나라에 도달하였읍니다.
달나라에 남편도 없이 혼자 남게된 상아, 그러나 진짜 혼자만 있게된 것은 아닙니다. 이미 달나라에 살고 있던 떡방아 짓는 달토끼가 있었죠.
(달토끼는 한국과 일본 뿐만이 아니라 중국사람들도 믿고 있었군요.)
덧 붙여서 나뭇꾼 우강이 달나라에 있었는데요, 우강 역시 영생을 얻으려고 하다가 신들의 노여움을 타서 달나라에 유배되었었읍니다. 하지만, 우강이 달나라에서 자라고 있던 나무를 잘라낼 수만 있다면 달나라 유배지를 떠나도 좋다고 허락을 받았읍니다. 문제는 우강이 나무를 자를 때마다, 나무가 순식간에 더욱 더 크게 자라나서 우강이 일을 마칠 수가 없었지요...
이런 이야기 뿐만이 아니라 상아에 관한 다른 전설들이 많은 중국사람들에게 알려져 있읍니다.
중국사람들은 음력 8월 보름달 밤에 달을 바라보며 상아에게 사람들을 잘 보살펴 달라고 기원합니다. 중국인들에게 상아는 아름다움의 여신으로 여겨지고 있읍니다.
相关内容